“울산항만공사, 보안 책임진 자회사 의혹 수수방관”
“울산항만공사, 보안 책임진 자회사 의혹 수수방관”
  • 정세영
  • 승인 2023.03.22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연대노조, 불투명한 인사관리·횡령·공문서 위조 등 의혹 제기
민주노총 공공연대노동조합울산본부는 22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항만공사와 자회사의 비정상적이고 파행적인 운영 의혹을 제기하며 자회사에 대한 관리 감독 강화를 촉구하고 있다. 	최지원 기자
민주노총 공공연대노동조합울산본부는 22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항만공사와 자회사의 비정상적이고 파행적인 운영 의혹을 제기하며 자회사에 대한 관리 감독 강화를 촉구하고 있다. 최지원 기자

 

민주노총 공공연대노조 울산본부는 22일 “비정상적 항만 운영과 자회사 파행 운영을 방치하는 울산항만공사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울산항만공사 자회사인 울산항만관리에서 반인권적이고 비정상적인 행태가 판을 치고 있다”며 “울산항만공사는 국가 중요시설인 울산항의 보안을 책임지고 있는 자회사인 울산항만관리를 관리 감독해야 함에도 인사와 운영 등 각종 의혹에 대해 수수방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울산항만관리는 울산항만공사로부터 보안, 청사 미화 등의 업무를 수탁하는 자회사다.

노조는 해당 자회사에 대해 △폐쇄적이고 불투명한 인사관리 △남녀차별 △횡령 및 공문서 위조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은 “지난해 겨울 부두 보안초소 공사를 하면서 여성 보안직 근무자들이 여직원 휴게실 난방시설 설치를 요구하자 직원들을 시설직으로 일방적 발령을 냈다”며 “또 2년이 넘는 기간 보안직 신규채용 과정에서 여직원을 한 명도 채용하지 않았고 자회사 인사 평점에서 승급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음에도 탈락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직원들에게 지급해야할 간식을 제대로 지급하지도 않았으면서 지급받은 것처럼 서명을 강요하는 등 횡령과 공문서 위조 의혹도 있다”며 “투명하고 정상적인 운영이 이뤄질 때까지 지속적으로 투쟁을 이어가겠다. 해양수산부는 울산항만공사 및 자회사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하고 파행운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세영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