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4/22 공공연대노조, “구리시청소년재단 부당징계와 성차별, 구리시 집권 민주당이 해결하라!”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 4/22 공공연대노조, “구리시청소년재단 부당징계와 성차별, 구리시 집권 민주당이 해결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공연대 댓글 0건 조회 315회 작성일 22-05-09 15:16

본문



‘구리시청소년재단 부당징계 철회와 성차별 규탄 및 구리시 집권 민주당 해결 촉구 공공연대노동조합 결의대회’가 21일(목) 오후 윤호중 국회의원 지역사무실 앞에서 열렸다.

이날 결의대회는 공공연대노동조합(위원장 이영훈)에서 주최했다.공공연대노조 이영훈 위원장과 중앙위원들, 구리시청소년재단지회 조합원, 건설노조 조합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대회는 ▲민중의례 ▲대회사 ▲현장발언 ▲투쟁기금 전달 ▲노조 본부장들의 연대발언 ▲구리시청소년재단지회 조합원 답례 행동 ▲상징의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노조 이영훈 위원장은 대회사에서 “우리가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 사무실을 찾아온 것은 구리시청소년재단 성희롱과 갑질 사태가 민주당이 오랜 기간 단체장을 배출한 구리에서 발생한 문제라는데 주목하기 때문이다.”라며 “전국에서 달려오신 중앙위원들도 동의하실 것이다. 노동조합을 인정하지 않고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사용자는 두고 볼 수 없다. 이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지 않는다면 더 많은 조합원들과 함께 민주당, 구리시, 구리시청소년재단을 규탄하게 될 것임을 엄중하게 경고한다“며 열변을 토했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마은실 지회장은 “우리가 구리시청소년재단의 성희롱, 성차별 문제로 맞서 싸우기 시작한 지 1년이 다 되어가고 있다. 안타깝게도 잘못한 사람들은 변한 것이 하나도 없다”며 “외부로 알려지면 재단이 곤란해질까봐 내부에서 해결해 달라고 요구했을 뿐인데도 반성하지 않고 오히려 피해자를 가해자로 만드는 사람들로 인해 저희 조합원들은 함께 더 분노하게 되었고, 이렇게 함께 투쟁까지 하게 되었다”고 성토했다.

마 지회장은 이어 “우리는 매일 부분파업과 퇴근 후 구리역 등에서 거리 선전전을 하고 있다. 지나가는 시민들이 힘내라고 지켜보고 있다며 응원해 주신다”며 “저희들의 작은 움직임이 그냥 묻히고 있는 줄 알았는데 날마다 늘어나는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접하게 되면서 힘든 가운데서도 다시 힘내서 투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유정선 부지회장은 “어릴 땐 정의로운 사람으로 자라라고 배웠는데 막상 자라서 마주한 사회는 마냥 공정하지도 정의롭지도 않았고, 오히려 정당한 의견에 대해 무시하고 억압하는 일이 만연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내고 싶다”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부당한 상황에서도 용기있게 자기 의견을 낼 수 있는 사람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그리고 그런 사람들이 모여 모두의 목소리를 듣고 존중하는 정의로운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저희들은 청소년 상담사로서 구리시청소년재단이 정상화될 수 있게 열심히 노력하려고 한다”라고 했다.

노조 각 본부에서 투쟁금을 지회에 전달했고, 13곳의 본부장들이 힘있는 연대 투쟁발언을 했다.

이날 노조는 이 대회를 위해 하남에서 노조 중앙위 회의를 진행했고, 본 대회에 앞서 구리시청소년재단이 보이는 구리광장에 모여 사전 약식집회 후 민주당 윤호중 국회의원 사무실 앞까지 거리행진을 진행했다.

경기본부 김학균 본부장은 사전대회에서 “핵심 사건인 수습남직원의 여성상사에 대한 겁박과 조롱, 성차별적이고 구시대적인 내용의 직장예절매뉴얼에 대해서 청소년재단과 구리시는 그것이 올바른 것인지 문제가 있는 것인지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아무런 입장이 없다”며 “온갖 성차별과 괴롭힘으로 얼룩진 구리시청소년 재단의 문제에 끝을 보기 위해 투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대회 후 노동조합은 오후 5시에 더불어민주당 구리시지역위원회 인사들과 면담자리를 갖고 문제의 해결을 위해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공연대노동조합

주소 | (04314)서울 용산구 원효로 97길 41 동양빌딩 2층
전화 | 02-364-2271  팩스 | 02-365-2271
이메일 | cbnojo@daum.net

Copyright © 공공연대노동조합.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Whalessoft.